시작페이지로 지정, 즐겨찾기 추가
회원가입 , 로그인 , 회원가입 및 로그인시 쿠폰/적립금 드려요
긴급전화 010-2011-5114 문의 1600-6369
우리은행 1005-580-997788 철도닷컴
견적서 신청 견적서 조회 예약 확인



봉래산 ,완택산 ,잣봉


소재지 : 영월읍 영흥리
문의처 : 방재산림과 : 033) 370-2426
산높이 : 799.8m
산행시간 : 3시간 20분
산행거리 : 8km




수원지(20분)⇒1봉(50분)정상(20분)⇒산림욕장(40분)⇒안부(30분)⇒속골(40분)⇒영월읍



봉래산은 영월읍 동북간의 피라미드처럼 우뚝솟은 영월의 주산으로 정상에는 별마로 천문대와 페러글라이더 활공장이 있어 많은 관객들이 찾는 산으로 예로부터 봉래채운(蓬萊彩雲)이라하여 영월팔경중에 하나이기도 하다.

정상에 서면 동서남북의 사방 조망이 매우 뛰어나고 밤에는 별자리를 관측4하는 명소로 등산과 천문대관광페러글라이더 활공을 겸할 수 있다.

등산기점은 영월을KBS방송국 옆 솔밭공원으로 난 길을 따라 가면 테니스장이 나오고 영월읍 상수도 수원지를 지나면 봉래산 산림욕장을 알리는 안내판과 산책로 표시판이 있고 나무로 된 계단이 보인다.
이 계단을 따라 20여미터 오르면 지능선으로 이어진 길이 뚜렷하고 지능선 길을 따라 20여분정도 오르면 봉래산 1봉이라고 부르는 봉우리에 2층으로 된 팔각정 정자가 있다.
이곳에서 조망은 영월읍 일원이 한눈에 들어온다.
이곳에서 북으로 이어진 길을 따라 발길을 옮기면 살짝 가라앉은 안부에 목조로 된 체육시설이 있고 쉴수 있는 나무벤치가 몇 개 있다.
여기서부터는 오르막길이 시작된다.
햇볕이 들지 않을 만큼 참나무와 소나무가 빽빽이 우거진 길을 따라 30여분 오르면 정상 못미쳐 나무로 된 벤취가 나오고 통나무에 밧줄로 휀스를 만들어 놓은 곳을 지나 200여미터 오르면 봉래산 정상이다.

정상은 별마로 천문대가 있고 페러글라이더 활공장으로 이용하기 위해 주위의 나무를 제거하여 조망이 매우 뛰어나다.
동으로는 계족산이 동강을 건너 손에 잡힐 듯하고 남으로는 태화산 넘어 소백산 주능선이 하늘금을 그리고 영월읍 일원이 비행기를 탄 듯 내려다보이고 동강과 서강이 만나 남한강을 이루는 합수지점이 뚜렷하다.
이곳에서 날시가 좋은 날은 월악산까지 바라보이고 서쪽으로는 백덕산과 치악산 비로봉이 시야에 들어온다.
북으로는 완택과 가리왕산이 거대한 산군을 형성하여 위용있게 자리하고 있다 .
정상넘어 내려서면 별마로 천문대 주차장이 나오고 천문대 입구이다.
하산은 정상에서 서쪽방향의 완만한 경사를 이룬 능선길을 타고 송산사쪽으로 하산하는 것도 괜찮다.
별마로 천문대로 오르는 도로를 따라 20여분 내려오면 산림욕장과 각종 체육시설을 치하여 놓은 곳을 지나 구불구불한 도로를 따라 40여분 내려서면 속골에서 삼옥으로 넘어가는 2차선 도로에 도착한다.
이곳에서 속골방향으로 도로를 따라 하산할 수 있고 삼옥방면으로 내려서면 동강을 만날수있다.